NBA BRAND TARGET

Main

17-25. Culture-minded, sophisticated fashion people

Sub

15-30. Casual wear consumers

KEY POINT

2011년 런칭한 NBA는 미국 프로농구 NBA팀 로고와 캐릭터, 이미지 사용에 대한 독자 라이선스를 획득, 이를 모티브로 한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다. 스포티한 기본 의류부터 유니크한 액세서리까지 1020세대를 공략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전개한다. 국내 인기에 힘 입어 중국 라이선스를 추가로 획득, 2014년 5월 중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2019년 1월 기준 국내 141개, 중국 272개로 총 41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NBA는 패션에 국한되지 않은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국내에 제시한다. 2013년부터 진행한 대표적 스트릿∙힙합 컬처 페스티벌인 ‘Run This Town’을 비롯 매년 ‘NBA 버저비트 페스티벌’을 성공리에 개최하며 스포츠, 패션, 문화가 융합된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출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