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현대 미술가와 NBA가 만났다!
팝 아티스트 ‘에디강’의 감각으로 더욱 특별해진 NBA를 만나다
NBA, ‘NBA X 에디강’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주목받는 유명 팝 아티스트 에디강과 협업한 ‘NBA X 에디강’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 미국프로농구 인기팀 ‘시카고 불스 로고에서 착안한 특별한 캐릭터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
– 셋업 구성의 티셔츠, 바지부터, 볼캡, 버킷햇까지 폭넓은 구성으로 라인업 강화
(한세엠케이 NBA=2022/05/09/월) 국내 대표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가 팝 아티스트 에디강과 협업한 ‘NBA X 에디강’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하며 현대 미술계에서 주목받는 유명 아티스트 에디강과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제품의 소장가치가 높을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에디강은 유년 시절부터 동경해온 NBA 인기팀 시카고 불스의 로고에서 착안, ‘NBA X 에디강 캐릭터’를 새롭게 탄생시키는 등 NBA에 대한 팬심을 가득 담은 더욱 특별한 에디션을 선보인다.
셋업 스타일링이 가능한 티셔츠, 바지를 비롯한 볼캡, 버킷햇 구성으로 실용적이면서도 다양한 라인업도 특징이다. 아이코닉한 캐릭터 심볼을 제품 전면에 적용해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는 물론 트렌디함을 살린 점이 돋보인다. 특히 주력 아이템 중’미니로고 티셔츠는 여유로운 루즈핏의 편안한 착용감으로 원마일웨어로 활용하기 좋다. 손글씨 느낌의 캐릭터 미니로고를 그래픽 자수기법으로 적용해 유니크한 디테일을 더했으며, 부드럽고 시원한원단을 사용해 지금부터 여름까지 착용할 수 있다.
함께 매치할 수 있는 모자도 눈길을 끈다. ‘에디강 소프트 커브드 볼캡’은 제품 중앙 캐릭터 자수로 포인트를 살렸다. 6개의 패널과 자연스럽게 구부러져 있는 챙으로 자연스러운 핏을 연출할 수 있으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후면 스트랩까지 더해 개개인의 두상 크기에 맞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모자 전면부 안쪽 가볍고 부드러운 실지를 부착해 변형 없이 모자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
‘NBA X 에디강’ 리미티드 에디션은 NBA 일부 오프라인 매장 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셋업제품 및 모자 외에 키링, 그립톡, 리무버블 스티커, 파우치 등 다양한 굿즈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NBA 마케팅 담당자는 “오랜기간 응원해주신 NBA 팬분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유명 아티스트 에디강과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NBA만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새로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NBA는 스포티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80년대 오리지널 농구화를 재해석한 ‘NBA 스타디움’ 한정판을 공개해 전량 완판을 기록했으며, 이어 3월에는 NBA 75주년을 기념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